GREECE어의 OZEIN(臭)에서 유래된 말로 특유한 자극 취가 나는 기체의 명칭이며 오존(0₃)이 발견되기는1840년 독일의 숀배인에 의해서이고 당사의 제품은 1957년 W.V시멘즈사가 처음 개발한 유리제품의 방전관식으로 양측전극에 교류 고전압을 가해서 무성방전을하게하여 건조된 공기 또는 산소를 통과시켜 오존(0₃)이 생성케한것이다.

GAS 흐름 비율의 변화와 일차전압과 공기의 온도를 조절함으로서 더 높은 농도의 오존GAS를 얻을 수 있다.
오존(0₃)은 산소의동의원소로서 분자기호0₃, 분자량48, 융점-251℃, 비점-112℃, 비중 1.7로서 기체는 담청색, 액체는 흑청색, 고체는 암자색을 띄며 깊은 숲속이나 해안및고산등의 공기 중에 미량 함유되어 있고 고층대기중에 다량 존재한다.

또한 불소와 물이 작용할 때 아연이 산화할때,산소의 가열, 황산의 전해, 자외선이나X선, 음극선을 공기에 쏘일 때 발생하며 상온에서 분해하여 산소로 되지만 백금가루, 이산화연, 이산화망간 등은 분해를 촉진시키고 은, 수은은 상온에서 산화되며 요오드칼륨용액 등에 통하면 요오드가 유리된다.

또한 오존(0₃)은 3개의 원자중 제3원자는 결합이 약해 쉽게 분리되어 발생기 산소(NASCENT OXYGEN)로 되는 성질이 있다.
이 발생기산소가 산화분해작용은 염소보다 6배의 강한 효능을 가지며 취기 및 다른 냄새를 남기지 않고 화학적 성질이 남지 않는다.